본문바로가기

HOME

NEWS

News



i.jpg



 [2016 상반기 우수특허 대상]
태웅메디칼
‘자가 팽창 스텐트’, 두 장기를 연결





한국일보 : [2016 상반기 우수특허 대상] 태웅메디칼
태웅메디칼(대표 신경민, www.stent.net)은 1991년 설립된 의료기기 제조 및 수출기업이다.
태웅메디칼은 약 60여개 국가에 연간 3,000만달러 이상의 수출을 하고 있으며 2014년 미국지사를 설립해 적극적인 해외투자에 나서고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스텐트(인체내강 확장용 의료기기)의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태웅메디칼이 이번에 개발한 ‘Niti-S SPAXUS 스텐트’는 형상기억합금인 나이티놀 와이어를 사용해 제작된 자가 팽창형 금속 스텐트이다. 두 장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스텐트의 양쪽 끝 단에 두 장기를 연결하고 고정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됐다.



이 스텐트의 특징은 형상기억합금 와이어를 교차되게 엮어 제작한 몸통 부위와 날개 부위로 이뤄져 있으며 스텐트는 실리콘 피막으로 코팅돼 있다. 스텐트의 날개부위는 인접된 두 장기 사이에 밀착해 연결할 수 있으며, 몸통부위는 내경을 확보해 배수 및 이동경로 변경의 통로를 만들어준다.



태웅메디칼은 소화기내과용 스텐트에 머무르지 않고 비뇨기과용, 뇌혈관, 약물방출 등의 스텐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http://hankookilbo.com/v/e665b273a5c945efb86984caacdc9bcf